보험관련 팁

아이가 아주 어린 시기에는 하루종일 아이를 돌봐주기 때문에 언제나 안전에 신경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가게되는 나이부터는 부모의 눈을 떠나있는 시간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는 보호자의 눈길이 닿지 않는 순간이 생겨나게 되서 아이가 위험한 일을 할 때 제지하지 못하는 일도 일어납니다.
그로인해 아이가 다치는 일도 자주 생겨나게 되니까 어린이보험을 준비해서 아이의 건강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어린이보험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에서 모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인데 보장내용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두 종류를 모두 준비해두면 좋겠지만, 보험료 여력이 없다면 손해보험사 상품만 준비해두면 됩니다.
손해보험사에서만 가입할 수 있는 특약 중에 일상생활배상책임이라는 중요한 내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은 아이와 가족이 우연한 사고로 타인에게 배상책임이 생기는 손해를 주었을 때 그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그리고 생명보험사는 보험금을 청구할 때 서류의 원본으로 제출해야 하는데 손해보험사는 사본으로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료에서 보험회사가 가져가는 수수료가 손해보험사 쪽이 적어서 보험료도 저렴합니다.


그리고 손해보험사는 보장범위가 넓어서 선택할 수 있는 특약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중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데 보험료만 비싼 특약도 많습니다.
이런 특약을 처음부터 가입하지 않게 주의하거나 꼭 필요한 시기에만 이용하고 빠르게 삭제해주는 게 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참조하여 어린이보험을 더 효율적으로 설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