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련 팁

처음 보험에 가입할 때는 주의깊게 살펴보며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서 준비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은 전혀 보험을 모르는 상태여서 추천받은대로 가입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느쪽이든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본인에게 불리하게 변하는 일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은 같습니다.


아무리 공들여 준비한 보험도 물가상승 등으로 보장금액이 평균적인 의료비 수준에 못미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없던 질병이 나타나고 새로운 치료법이 개발되었을 때는 오래된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오래지나면서 가입한 내용이 가물가물한 탓에 다른 보험에 가입할 때 겹치는 부분도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것들이 쌓이다보면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보험료가 많아지고 생계를 곤란하게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오래된 보험은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봐야 합니다.

 

보험 리모델링을 이용하면 점검하면서 바로바로 필요없는 부분을 쳐내고 부족한 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장기간이 짧았다면 길게 늘리는 것도 좋습니다.
오래된 보험은 만기가 60세 정도로 된 것들이 있을 수 있는데 요즘은 80세까지도 무난하게 살아가니 최소 80세 만기로 해주어야 합니다.

다만, 보장내용을 추가하고 만기를 늘리는 과정에서 보험료가 부담될 정도로 올라간다면 다시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보험도 보험료를 제대로 내지 못하면 실효되거나 해지되어서 제 기능을 못하게 됩니다.
그러니 자신의 소득에 맞는 내용으로 리모델링하는 게 제일 중요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