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소식통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은 모두 병력이 있으면 가입이 어려워집니다.
그렇지만 어린이보험은 그것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태아일 때 가입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미리 가입해두면 병원진료를 받은 적이 없으니 보장제약이나 보험료가 상승하는 등의 불이익없이 어린이보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형아검사에서 이상소견이 나타나면 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니 검사를 받기 전에 가입해두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태아일때 가입한다면 태아특약을 준비할텐데 보장내용을 선택못하는 일이 없도록 늦어도 22주 이내에는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어린이보험의 보험료는 보장기간, 특약의 갯수, 보험유형 등으로 결정됩니다.
첫번째로 보장기간은 만기를 말하는 것으로 길어질수록 보험료가 증가합니다.
그렇지만 너무 짧으면 필요한 도움을 못받을 수 있으니 적절히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두번째로 특약은 선택할 때마다 특약보험료가 추가된다는 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갯수가 많으면 보험료가 증가하니 불필요한 내용은 최대한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로 보험유형은 갱신형, 비갱신형, 순수보장형, 만기환급형을 말하는 것입니다.
갱신형은 초기에는 보험료가 낮지만 점점 상승하게 되며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변하는 일은 없지만 초기에 다소 높은 금액입니다.
그래서 단기 유지는 갱신형이, 장기 유지는 비갱신형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순수보장형은 보험료가 만기에 소멸되서 돌려받지 못하는 상품이지만, 유지기간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만기환급형은 보험료를 돌려받는 조건으로 매월 비싼 금액을 내야합니다.
따라서 보험료 부담을 느낀다면 순수보장형이 좋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참고하여 설계한다면 보험료를 알뜰하게 가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