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련 팁

사회적문제로 인해 점점 결혼을 하는 연령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산모연령이 고령화되가고 있으며 미세먼지나 온난화 등 환경적 문제까지 겹쳐 신생아가 질병을 앓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태어나자마자 선천적으로 이상이 있는 경우도 있으며 저체중아여서 인큐베티어 이용이 필요한 때도 많습니다.
그리고 산모 역시 임신성 질환에 걸릴 위험도 커지고 있어서 꼭 신생아어린이보험을 가입해두는 게 좋습니다.

 

신생아어린이보험은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가입해서 태어난 이후에 바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선천이상으로 수술이나 입원했을 때, 인큐베이터를 이용했을 때는 생각보다 금액에 부담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신생아어린이보험에 가입해두지 않는다면 선천적이상으로 생기는 의료비를 전적으로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이후 다른 보험에도 가입하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꼭 태어나기 전에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최대한 일찍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되도록 22주 이내에 가입하는 걸 권장하는데 그 이유는 보장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요 특약으로는 저체중아육아담보, 주산기질환, 선천이상수술비 등이 있는데 임신 22주 이후에는 이 내용을 선택할 수 없는 보험사가 많습니다.
따라서 임신사실을 알게되면 바로 신생아어린이보험 준비를 시작하는 게 좋으며 적절한 가입시기를 놓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